작년에 이사를 하며 모니터 암이 망가진 것을 참고 쓰다 새로운 모니터를 장만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때 4K 모니터를 살까 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 그냥 DELL UltraSharp U2415로 만족했습니다.
그렇게 잘 쓰고 있었는데, 플스4 프로를 구매하면서 문제가 생겨버렸습니다. U2415는 1920x1200 해상도를 가진 16:10 모니터인데, 플스4 프로는 16:9 밖에 지원 안 합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16:9 모니터를 구매하기로 하였고 이왕 새로 구매하는 것 4K를 사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여러 모델을 놓고 고민하던 중 가격과 화질 둘 다 어느 정도 괜찮을 것 같은 Dell Ultra HD 4k Monitor P2715Q로 정하고 오픈 마켓에서 주문하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오픈 마켓에서 주문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빨리 배송됩니다.
장점
-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화질
- 3년 무결점 보장
- 델 VESA 마운트
단점
- 버튼 및 베젤이 구식
- 1개 뿐인 HDMI 입력 포트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큰 문제가 아닐 수도 있는 부분이라 전체적으로 꽤나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아직 윈도우 HiDPI가 원활하지 않는 문제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사용에 큰 문제는 겪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4K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그래픽 카드 또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부분이 가장 큰 부담이었습니다.
갈수록 4K 소스가 늘어나는 시점에서 새로 4K 모니터를 장만하려고 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다만, 조만간 델의 새로운 4K 모니터가 나온다는 소문도 있기에 그 부분만 감안하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