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베타부터 사제를 본 캐릭터로 하고 여러 부캐릭터를 키우면서 생각한바가 있어 작은 노하우로 글을 올립니다.
우선 사제(또는 힐러, 이하 사제로 표기)를 본캐릭터로 하기 위해서는 데미지 딜러 클래스의 부캐릭터가 필수라고 보고 있습니다.
레이드(줄구룹 이상)를 가면 암흑 사제로는 눈치 보이기 쉽상이고, 정규 공대의 경우 뎀증템 먹기도 쉽지 않고 먹는다한들 특성탓에 사냥속도가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데미지 딜러 클래스 부 캐릭터가 필요한데 저는 ‘도적’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로 전,도,사,마,(성,주)의 파티 구성 중 한명이라 사냥꾼이나 흑마처럼 인던 면역이 아닙니다.
두번째로 은신으로 각종 사냥 및 채집이 용의 합니다. 본 캐릭터의 각종 소비재료나 자금을 대는데 편합니다.
세번째로 레벨업이 빠릅니다.
네번째로 전쟁 서버의 경우 뒷치기 당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백만도적 실업사태는 본 캐릭터의 인맥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사제가 어느 정도 실력이 있으면 인맥 구축은 쉽습니다.)
그럼 이렇게 만든 도적의 전문 직업은 무엇으로 하느냐?
저는 ‘채집’, ‘채광’을 추천합니다. 각종 인던을 통해서 경쟁자 없이 꾸준히 약초, 광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본캐릭터의 일급 마나 물약 값등을 대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이에 맞춰서 본 캐릭터의 전문 직업은 ‘연금술’을 필수로 하고 취향에 따라 나머지 하나를 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마부(눈큰 벌이)나 재봉(달빛옷감 변환)을 추천합니다.